본문 바로가기

[경북맛집]

[경북 안동] 가성비 좋은 냉우동 현지인 맛집 - 신선식당

바쁜 현생으로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여 포스팅합니다. 최근 한일 정상회담으로 안동은 언론의 관심을 많이 받았는데, 회담 기간 동안 안동을 방문하여 현지인 맛집을 방문한 후기를 남깁니다.

오늘은 안동 시내에 위치한 오랜시간 냉우동으로 안동시민의 사랑을 받아온 신선식당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시작합니다.

신선식당경북 안동시 광석3길 20

○[주차] 가게 주차장 없어 적당히 골목 주차

○[가게 외부 및 내부]

○[친절도]
친절한 편입니다.

○[주문] 냉우동(6,000원)

○[평가]
▶냉우동
- 먼저, 가성비가 매우 훌륭합니다. 6,000원에 양도 충분한 냉우동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이집의 가장 큰 장점은 육수입니다. 국물은 처음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강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뒷맛이 은은하게 담백하게 때려주어 오묘한 맛입니다. 잔치국수의 멸치육수와는 그 결이 다르며, 계속 먹게 되는 중독성이 있으며, 짜지도 않으면서 가벼우면서도 묵직하게 계속 마시게 되며, 시간이 지나도 국물 맛이 생각납니다.

- 한입 먹으면 저품질의 면이 아님을 직감할 수 있을 정도로 면이 탱글탱글하고 쫄깃합니다.

○[결론] 별 5개 중 ★★

[ 별표 의미 ]
: 보통 맛으로 특색 없음, 블로그 소개 안함
★★ : 평타 이상이지만 성향 따라 호불호 있음
★★★ : 자신있게 추천드리는 찐 맛집, 강추
★★★★ : 사실상 100점이며 절대적 강추함
★★★★★ : 극락의 맛으로 나오기 어려움